본문 바로가기
건강포스팅

피임과 관련된 잘못된 상식

by 맛객뚱이 2023. 1. 23.

사람들이 헷갈려하는 피임과 관련된 상식 8가지

(1) 장기간 복용하면 나중에 불임이 발생할 수 있다.

난자를 억제하여 임신 가능성을 감소시킨다. 이 효과는 섭취 주기에 제한된다. 피임약의 낙태는 불임으로 이어진다. 그러나 피임약을 더 오래 복용하는 여성들은 종종 복용을 중단한 후 임신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으며, 나이가 종종 그들이 복용하는 것보다 더 큰 문제가 된다.

(2) 피임약의 사용은 유방암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최대 15년 동안 사용되는 피임약은 유방암 위험과 무관하다. 연구는 35세에서 64세 사이의 여성 피임약이 유방암과 관련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35세 미만의 피임약을 복용하면 유방암의 위험이 20% 증가한다는 보고가 있지만, 이 연령대에서는 유방암이 드물고 검사와 혼동될 수 있다.

(3)  피임은 사람을 뚱뚱하게 만든다. 

 피임은 몸에 수분을 축적하고 체중을 증가시킨다. 경구 피임약의 낮은 복용량은 약간의 이뇨작용으로 인한 습기의 축적을 막는다. 피임은 부종으로 인식되지만 식사와 스포츠 체중으로 조절할 수 있다. 오히려 구강 피임약을 먹고 살을 빼는 경우가 많다.

(4) 질외사정을 한다면 아마도 임신은 불가능할 것이다.

지금까지 가장 오래된 피임법이라도 100% 보장될 수 없다. 질적으로 평가하지 않으면 임신을 할 수 없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그러나 질외사정은 피임 실패율이 약 27%로 질 바깥의 성적 흥분의 순간을 평가하기 위해 전적으로 남성 감성에 의존했다. 일단 남자가 자신의 생식기를 자극하면, 정액이 질로 흐르거나 협력 액체로 흘러들어갈 수 있다. 고로 질 안에서 쿠퍼액과 섞일 수 있다.

(5) 사후피임약이 없다면 성교 후 경구 피임약 3~4알을 복용하면 임신을 예방할 수 있다.

과거에는 응급 예방약이 없을 때 사용되는 방법으로 구토와 메스꺼움 등의 부작용이 있었다. 임신 예방을 위해, 임신은 성교 후 72시간 이내에 전문가와 상담하고 응급 예방 조치를 취함으로써 예방할 수 있다.

(6) 생리적 성행위는 임신을 방해하지 않는다.

28일에서 30일 동안 정기적으로 월경 주기를 반복하는 여성은 다음 예정된 날짜 2주 전에 배란을 일으켜 월경이 시작될 가능성이 낮다. 여러 가지 이유로, 그 주기는 피임이 스스로 실패할 수 있도록 쉽게 바뀔 수 있다. 또한 성적인 활동은 월경 중에 혈액이 다시 흐를 수 있고 자궁내막증과 골반 염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게다가, 여성의 질과 자궁이 월경 중에 쉽게 감염되기 때문에 다양한 성병이나 전염병의 위험이 증가한다.

(7) 응급 피임약을 복용한 지 며칠 이내에 출혈이 발생하면 임신이 불가능하다.

아니요, 응급 예방 조치를 취한 후 5-7일 후에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응급 피임에 의한 자궁내막 제거로 인한 부작용 중 하나이지만 피임이 없다면 임신 중에도 소량의 출혈을 발견할 수 있고, 특정 시점에 월경이 없을 경우

(8) 콘돔은 성병에서 안전하다.

콘돔은 성병 감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콘돔으로 덮인 부위를 제외하고 피부 접촉은 차단되지 않아 피부 부상이나 침에 의해 감염될 수 있다. 성병에 대한 정기적인 검사가 권장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콘돔을 사용하는 것은 임신이나 성병을 피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이다.

 

댓글